안녕하세요. 저는 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leezche(리체)입니다.
불꽃 포스팅을 할 때도 있지만, 한 동안 업데이트가 잘 안될때도 많이 있습니다.

간혹... 아주 간혹... 짬을 내어 스킨을 만들어 배포하기도 합니다.
그럴때마다 엄청난 심적 부담감을 안고 배포하게 됩니다.
질문이 마구 쏟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를테면 다음과 같은 질문들입니다.

"이 스킨을 티스토리에서 사용하고 싶은데 어느부분을 어떻게 고치면 되나요?"
"여기서는 제대로 나오는것 같은데 제 블로그에서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화면이 깨져요."
"커버 플러그인에서 목록마다 줄을 넣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스킨을 가져다가 제가 좀 수정했는데 화면이 완전 깨져요. 제 블로그에 오셔서 원인이 무엇인지 좀 알려 주세요."

이 외에도 너무나 당연한듯이 자신이 수정한 스킨파일을 이메일로 첨부하여 뭐가 잘못되었는지 체크해달라는 요청이 정말 많이 들어옵니다. 심지어 skin.html 파일을 copy&paste 하여 이메일을 보내오기도 합니다.

스킨을 배포할때마다 꼭 제가 빛쟁이가 된것같습니다.
저는 불행히도 티스토리 유저가 아닙니다. 게다가 플러그인 제작자는 더더욱 아니구요. 더더군다나 저는 월급의 노예 직장인입니다. 무엇보다 제가 만든 스킨을 돈받고 파는것도 아니구요. ㅠ ㅠ;; 수많은 질문에 일일이 답변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져 있다면 모르겠지만, 그렇지가 않습니다. 사실은 그럴 의무도 없구요.

그러므로 만약 스킨이나 플러그인이나 사용하는데 질문이 있으시다면 텍스트큐브 커뮤니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보아야 대답없는 메아리가 될 뿐입니다.
죄송합니다.

But! 물론 제가 만든 스킨 자체에 대한 오류나 잘못된 점들을 지적해주시는건 대 환영입니다.